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!
현재 정부는 ‘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’로 아이를 출산한 가정에 수당과 지원금 등을 제공하는데요.
이전까지는 서비스 신청을 위해 각 읍•면•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야 했다면, 이제 온라인 신청으로 번거롭지 않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.
#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는?
- 대상: 출생신고 시 각종 출산지원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출산 가정(일반 국민)
- 지원 내용: 양육수당, 다자녀 공공요금 감면 등 전국 공통서비스 4종 및 출산지원금 등 지자체 개별 서비스
- 신청 방법: 출생자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출생신고 후, 주민센터 또는 온라인 신청
- 신청 자격
① 출산자 본인, 출산자의 배우자
② (대리인자격) 출산자의 직계가족 (출산자의 친부모 또는 시부모)
- 문의: 공공서비스혁신과 02-2100-4068
#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온라인 신청 방법
- 신청자격: 출산자 본인 또는 배우자 ※ 온라인은 대리인 신청 불가
- 구비서류: 신분증, 가족관계증명서(출생신고 이후 별도 신청 시)
- 신청방법: 정부24(http://www.gov.kr/)접속→공인인증서 본인인증→신청서 작성→구비서류 교부 신청 및 수수료 결제→접수처에서 확인 및 접수
- 바로가기
https://www.gov.kr/main?a=AA020InfoCappViewApp&HighCtgCD=A01004&CappBizCD=17410000001